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에이모바일 알뜰폰을 사용 중인데 갑자기 네트워크 연결 불가능인 제한구역서비스라는 표시가 떴어요. 저는 갤럭시를 사용 중인데 이 표시는 갤럭시를 사용하든 아이폰을 사용하든 상관이 없고 일단 유심칩에 문제가 생겨서 생기는 표시라는 걸 알게 되었어요. 요즘은 핸드폰에 문제가 생기면 일상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난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저처럼 에이모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게끔 에이모바일 유심 교체 해결방법 빠르게 할 수 있게 알려드릴게요.

 

 

 

 

위 사진 오른쪽에 보이듯 제한구역서비스 표시가 뜨면 와이파이가 안 되는 밖에서는 핸드폰 사용이 불가능해요. 와이파이가 되는 곳이라도 문자나 전화 모두 안되고 카톡, 인터넷만 되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하루를 그냥 핸드폰 못하고 날려버렸어요. 저는 아이들을 돌봐야 하기 때문에 선생님들이 연락이 오는데 그 연락도 못 받고 참 난감한 하루였죠..

 

 

 

 

에이모바일 유심 문제 교체 하는 해결방법

저도 인터넷 검색해서 도움을 좀 받았어요. 근데 더 빠르고 정확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요. 에이모바일 사용하는 분들 중 유심이 고장 나서 제한구역서비스 표시가 뜬다면 다른 거 다 필요 없고 그냥 편의점에 가서 '원칩'을 구매하세요.

 

원칩은 이마트24 편의점에 가시면 구매하실 수 있어요. 가격은 8,800원이에요.

 

 

 

 

 

요렇게 생긴 원칩이에요.

에이모바일은 전화연결이 힘들다고 이메일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유심교체 신청서를 작성하라고 하는데요. 제가 둘 다 해봤는데 더 중요한 게 있었어요. 바로 핸드폰 명의자와 통화를 해야 한다는 점이에요.

아니.. 핸드폰 유심이 고장나서 전화 연결이 안 되는데 어떻게 전화를 하냐고 하실 텐데요. 저도 물론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고 통화를 해야지만 변경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다시 정리를 하자면

  1.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원칩' 구매한다.
  2. 에이모바일 고객센터 1644-2140으로 바로 전화를 건다.
  3. 상담원과 전화연결하려면 대기자에 따라서 기다리는 시간이 다르지만 평균 10분 이상이다.
  4. 참고 기다리면 연결이 된다.
  5. 드디어 상담원과 연결이 되면 "유심 고장으로 변경을 요청합니다." 말하고 유심 뒤쪽에 적혀있는 모델명 K XX 번호와 아래 00으로 시작하는 일련번호를 알려준다. 간단한 본인 정보를 확인하면 바로 변경해 준다.
  6. 상담원이 변경 완료됐다고 말해주면서 핸드폰 전원을 껐다 켜라고 알려준다. 그럼 끝. 핸드폰 정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굳이 에이모바일 홈페이지나 이메일로 유심칩 번호 변경을 요청할 필요가 없어요. 어차피 본인과 전화연결이 되어야 하거든요. 저는 급해서 아는 지인 집에 가서 전화 한 통 쓴다고 말하고 통화 후 바로 유심 교체 해결을 했어요. 아무쪼록 에이모바일 유심 고장으로 교체를 신청해야 한다면 빠르게 '원칩' 구매 후 고객센터에 전화하시길.

 

 

 

728x90
반응형